한 여자가 있었다반장도 했다학생회장도 했다초·중·고등학교를 수석 졸업했다서울법대에 들어갔다사법고시에 합격했다최초의 여성 법무부장관이 되었다외교통상부 여성인권대사가 되었다아시아 미래를 짊어질 차세대 리더로 선정되었다. 1천만 서울시장 후보가 되었다.

 

또 한 여자가 있었다이름이 촌스러웠다가난했다등록금을 못 냈다울었다학교로 빚쟁이가 찾아왔다또 울었다운동권 남자와 결혼했다남편은 걸핏하면 구속되었고그녀는 밥 먹듯 면회를 가야  했다아이를 갖고 싶었다실패했다남편은 사업에 실패했다남편의 모든 빚을 떠안았다여전히 빚이 많다여전히 눈물이 많다.

 

상처가 많은 여자와 영광이 많은 여자두 여자는 강금실이라는 한 이름을 쓴다.

『카피책』, Page 50


한 사람/사물을 표현하면서 두 가지 면을 각각 모아서 표현하되 짧게짧게 줄줄이비엔나처럼 모아 표현하는 것도 좋은 표현 방법이다.  고 한다. ㅎㅎ



이 말도 카피(COPY)네 ㅋㅋ


+ Recent posts